순정만화 추천 : 도S 남주한테 집착 당해봤어? 『스위트☆미션』
▪️『스위트☆미션』은 후지이 아케미 작가가 그린 학원 로맨스 만화입니다. 주인공은 평범한 여고생이지만,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학교 내 권력 집단인 생도회와 얽히게 되면서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전개됩니다. 빠른 전개와 개성 강한 캐릭터, 그리고 도드라진 연출이 특징이며, 독자에게 확실한 취향을 요구하는 작품입니다.
📌 학원물에 생도회? 그냥 로맨스는 아닙니다
『스위트☆미션』은 후지이 아케미 작가가 그린 학원 로맨스 만화예요. 여주인공은 평범한 여고생...인 줄 알았는데, 학교 내 권력 핵심인 생도회와 엮이면서 인생이 비틀리기 시작합니다. 빠른 전개 + 도드라지는 연출 + 개성 과몰입 캐릭터들 덕분에, 이 작품은 그냥 '학원 로맨스'라고 부르기엔 무리. 관계 중심 드라마 좋아하는 사람에겐 핵직구입니다 고등학교 2학년이 된 요시다 아카리는 친구의 실종을 계기로 학교 권력의 중심인 생도회 집행부와 엮이게 되고, 강제로 집행부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스위트 미션
스위트 미션 작품소개: 아카리의 단짝친구 마이코가 3일전, 학생회장에게 고백하러 간 후 실종됐다. 모두들 그냥 가츨이라고 하지만 아카리는 학생회장 모리시타가 아무래도 수상하다. 어쩐지
ridibooks.com
📌주인공 소개
💙 요시다 아카리, 민폐력 만렙 여주 등장
주인공 요시다 아카리는 고등학교 1학년에서 2학년으로 진급한 여학생입니다.
성격은 직진, 생각은 짧고. 행동력은 만렙입니다. 성적은 안 좋아요.
친구 실종 사건을 쫓다 생도회 집행부에 말려들고, 강제 참가하면서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 “너는 내가 지켜볼 거야”… 메가네 도 S 등장씬. mp4
정말 이 작품을 멱살잡고 끌고 가는 메가네 센빠이 생도회장 모리시타 나츠
외모, 성적, 운동 능력 다 S급. 성격은... 진짜로 S.
무심한 척 다 관찰 중, 조용히 압박 주고, 지배하려 들고, 갑자기 츤데레 터뜨림.
치명적인 건 안경. 메가네 속성까지 장착하면 그냥 무적이에요.
하지만 성격은 도도하고 자기중심적이며, 특히 아카리에게는 집착에 가까운 관심을 보입니다.
📌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S다, S러버들 설렘사
이 작품에 대한 독자 반응은 호불호가 엄청 심한 편입니다. 저처럼 도 S 남주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개연성 따위 개나 줘버리고 완결까지 달릴 수가 있거든요.
생도회장 모리시타 나츠는 ‘도S 남주’ 캐릭터의 전형을 따릅니다. 도S 남주란 상대를 놀리거나 휘두르는 방식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유형이며, 겉으로는 무심하고 차가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감정이 깊고 독점욕이 강한 인물입니다.
나츠는 아카리를 곤란하게 만들면서도 그녀의 곁을 절대 놓지 않으려는 태도를 반복합니다.
자신이 손댄 일에는 무조건 개입하려고 하며, 상대를 불편하게 하는 방식으로 애정을 드러냅니다.
예를 들어, 아카리가 다른 남학생과 단둘이 있는 장면을 본 뒤 아무 말 없이 그 남학생을 노려보거나, “네가 얼마나 바보 같은지 확인하려고 지켜보고 있었다”는 식의 말을 던지며 감정을 돌려 말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처럼 나츠는 직접적인 애정 표현보다 간접적이고 지배적인 행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드러냅니다.
또한 메가네(안경) 속성이 더해져, 그게 정말 맛집입니다.
서로 오해 → 감정 폭발 → 급격한 친밀감 상승 → 다시 거리두기
이 루프가 반복됩니다.
📌민폐 여주가 체질 아니면 주의 요망
그러면 호불호의 불호에 해당하는 요소가 무엇이냐, 바로 여주의 성격 때문입니다.
요시다 아카리는 이야기의 중심축이지만, 솔직히 말해서 이해가 안 가는 성격이라, 이해하면 안 돼요.먼저 상황 판단력이 부족해 사건의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즉흥적으로 움직이는 장면이 많습니다. 자기중심적인 시선으로 타인의 감정이나 의도를 깊게 고려하지 않는 모습도 반복적으로 드러납니다. (여주인공이 하기에 놀랄만큼 정 떨어지는 대사를 합니다)
또한 이야기가 전개되면서도 이러한 태도에 뚜렷한 성장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실수를 반복하고 주변에 피해를 끼치는 모습이 지속됩니다. 감정 흐름 역시 주도적으로 끌고 가기보다 타인의 반응에 수동적으로 끌려가는 전개가 많기 때문습니다.
도대체 민폐 덩어리고 생각도 짧고 똑똑하지도 않고 전혀 무슨 매력인지 모르는이 여자 주인공을 왜 좋아하는지도 도저히 모르겠거든요. 그래서 남주가 여주를 좋아하는 이유가 개연성이 아주 많이 떨어지기는 하는데, 아카리가 사건을 만들고 다니니까, 도S 남주의 매력이 사는 게 있긴 해요.
📌설명 생략, 전개가 빠름
이 작품은 설정 설명이나 관계, 배경 설명이 없어요. 시작하자마자 사건이 터지고 감정선이 엄청 빠르거든요.
전개가 꽤나 과감하다고 할까요. 템포감 있는 진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하시겠지만, 처음 보는 분들은 설정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요.
또한 대사량과 내레이션이 많은 편이며, 등장인물의 감정 표현이 과장되어 있는 장면이 많습니다. 전체적으로 ‘만화적인 과잉’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작품이라 이것도 호불호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 나츠가 끌리면 읽고, 아카리가 답답하면 피하자
『스위트☆미션』은 전형적인 학원 로맨스 외형 안에, 도S×엉뚱 민폐형 여주라는 취향 직격 조합을 넣은 작품입니다.
✔️ 밀도 높은 관계물 좋아하는 사람
✔️ 남주가 주도권 쥐고 흔드는 관계물 찾는 사람
✔️ 개연성보다 감정 폭발력에 환장하는 사람
이라면 이거, 꽤 괜찮습니다.
그냥 정석 순정물 생각하고 들어오면 당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