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유모바일 알뜰폰 소액결제 실패 해결하기 (알뜰모바일/차단해제/한도변경)
효 명
2024. 2. 12.

저녁으로 마라탕을 시켜 먹으려던 완벽한 계획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유플러스 알뜰폰으로 바꾼 지 한 달, 소액 결제를 시도하면 빈 인터넷 페이지가 열립니다. 🙃


페이지를 닫으면, 당신의 U+(고객센터) 앱 연결을 제안하는 창이 켜져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LG U+로 개통된 휴대폰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가 뜹니다. 상당히 열받습니다.

어쩌라는 건지 라는 생각과 함께 혹시나 저와 같이 헤매고 있을 사람을 생각하며 방법을 정리해 공유합니다.



 

소액 결제 차단 해제 방법




우선, LG U+의 고객센터 앱은 무시해 줍니다. 필요한 앱은 U+유모바일입니다.

1. 왼쪽의 U+유모바일 앱을 깔고 회원가입 합니다.


2. 내 정보 ▶️ 요금/납부 조회 ▶️ 휴대폰 소액 결제 내역 누릅니다.


3. 휴대폰 소액 결제 내역 ▶️ 결제 차단/해제 누릅니다.


일반 결제와 월 자동결제 중 차단 해제를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4. 소액 결제 차단 설정에 동의 후, 본인 확인 인증 수단을 선택한 후 인증을 완료합니다.


5. 소액 결제 차단 해제 완료- ✌🏻
휴대폰 소액 결제 내역 ▶️ 결제 차단/해제 ▶️ 소액 결제 현황 ▶️ 동의까지 해주시면 이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 정보 ▶️ 요금/납부 조회 ▶️ 휴대폰 소액 결제 내역 ▶️ 차단/설정 변경 이력 확인을 통해 변경이 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 한도 설정을 하지 않았기에, 현재 이용 가능한 한도의 기본값은 10,000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액 결제 이용 한도 변경




소액 결제 차단을 해제했으니, 이제 이용 한도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 정보 ▶️ 요금/납부 조회 ▶️ 휴대폰 소액 결제 내역 ▶️ 이용한도 설정을 누릅니다.


원하는 금액을 입력 후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2. 소액 결제 이용한도 변경에 동의 후, 본인 확인 인증 수단을 선택한 후 인증을 완료합니다.


3. 소액 결제 이용한도 변경 완료-✌🏻


내 정보 ▶️ 요금/납부 조회 ▶️ 휴대폰 소액 결제 내역 ▶️ 이용한도 변경이력 확인을 통해 변경이 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마무리 후, 이제 배달의 민족 앱을 재실행하여 음식을 소액 결제로 주문합니다.



성공적으로 주문했습니다.

※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을 U+ 신경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이전에는 U+ 를 이용했고, 고객센터로 청구 요금 납부 및 각종 변경을 전부 했기 때문에 상당히 헷갈렸습니다.


반응형